Home 미분류 논의내용 정리

논의내용 정리

290
0
공유

논의들을 정리해보면

 

    사이버선교를 위한 당위와 목적

        사이버선교는 필요한가? 누구에 의한, 누구를 위해 필요한가?

◦ 작은 공동체인 대한성공회가 사이버선교를 통해 폭발적인 선교로 이어지지 않을 거란 현실 속에서 사이버선교가 가지는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고 활용하여야 한다.

        대한성공회는 사이버선교를 위해 어떤 준비를 어떻게 해왔는가? 누가 준비하고 있는가?

◦ 많은 개교회 들이 온라인 상에서 카페와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경험했던 패배주의를 극복하고 새로운 환경 안에서의 사이버 선교를 받아들이고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와 연대를 강화해야 한다

   –    앞으로 사이버선교를 위해 우리는 무엇을 담아야 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


    사이버선교의 당면과제


       대한성공회 사이버 선교의 방향성을 제시 및 보완

◦ 사이버선교를 통해 대한성공회는 누구에게 다가가려 하는가? 사이버 선교 안에서 사이버 안에서 존재하고 친교하는 교회의 모습은 무엇인가? 에 대한 성공회적인 신학적 답변을 제시한다.

◦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 안에서 미래적 선교방향을 모색한다.  

       대내외적 공식적인 대한성공회 포털의 구축  

◦ 성공회에 대해 알고싶으면 홀리넷으로 가라! 내가 올린 글이 모든 성공회 교우들에게 읽힐 수 있다! 성공회가 이렇게 활발하고 작지만 이야기가 많은 교회였구나! 내 스마트폰으로도 포털에 올린 글이 도착한다! 묵주나 성경책을 사러 대성당에 가지 않아도 된다!

   홀리넷을 바탕으로 형성된 자원을 확장하고 강화하는 방안, 개교회를 유치하여 자원을 공유하고 유지비용을 나눈다. 참여교회의 연대를 통해 관심있는 기획과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자생적인 커뮤니티가 형성되도록 한다.

  ◦ 기존의 소극적으로 운영되던 관구 홈페이지는 대내외적으로 대한성공회를 대표하도록 성스러운역할을 하고 홀리넷(포털)은 홍보와 커뮤니티를 통한 교육 및 나눔의 역할을 하도록 분리 운영한다.

–       현재 대한성공회 리소스의 통합 및 정리

◦ 오프라인과 병행하여 온라인에서의 공유를 통해 잊혀진 교회 역사자료, 신학자료, 교육자료 등의 공유를 통해 대한성공회 개교회간 연개 및 정보를 강화하여 성공회적 정체성을 지키는 장이 되도록 한다.

 

    사이버선교를 위한 단계별 방향

       사이버선교 실무전문위원회 구성

◦ 교구 선교위원회 산하에 성직자, 평신도 전문가, 온라인 운영자,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하는 전문위원회를 구성하여 기획한다.

교구의회에서의 홀리넷 포털 및 사이버선교 계획 및 예산안 입안을 위한 준비를 한다.

◦ 개교회의 사이버 선교에 대한 홍보를 통해 자원봉사자와 발전기금 모금을 이끌어내는 노력을 한다.

◦ 실질적인 운영을 위한 웹팀(프로그램 개발, 디자이너, 기획자)을 구성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최소 2-3)되도록 지원하는 예산 및 계획을 세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