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자유게시판 성공회대학교에서 전하는 테드브라운 주교 강연 안내입니다.

성공회대학교에서 전하는 테드브라운 주교 강연 안내입니다.

291
0
공유

  + 부활을 축하드립니다.

 

  한가지는, 성공회대학교 백주년과 관련하여, 캐나다 성공회의 테리 브라운 (Terry M. Brown) 주교를 모시고 특강의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일정을 너무 늦게 알려드려 매우 송구스러움을 전하면서, 바쁘시더라도 부디 참석하시면, 성공회대학교와 세계성공회의 지난 백년 역사의 중요한 맥락을 배울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행사들이 연기되는 가운데, 이번 강연은 우리에게 교회의 사목 방향을 새롭게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봅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4월 28일 월요일 낮 1시부터 2시 30분까지 성공회대학교

 

 

 

테리 브라운 (Terry Micahel Brown) 주교 강연

 

 

일 시 : 2014년 4월 28일 월요일 오후 1시 – 2시 30분

장 소 : 성공회대학교 새천년관 4층 회의실

주 제 : 한국과 세계성공회의 한 세기 (1914-2014)

             (Korea and A Century of the Anglican Communion)

 

 

<테리 브라운 주교 소개와 강연 내용>

 

  테리 브라운 주교는 캐나다 토론토 Trinity College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1996년부터 2008년까지 솔로몬 아일랜드에서 주교를 역임했고, 현재는 트리니티 컬리지 대학교에서 선교신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테리 브라운 주교는 한국 성공회가 세계성공회에서 관구로 독립할 때, 지대한 영향을 끼쳤으며, 한국의 민주화 운동에도 캐나다 성공회를 통해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번 테리 브라운 주교의 방한은 이재정 신부님께서 초청하여 이루어졌습니다.

 

   <강연 내용>

 

  테리 브라운 주교가 강연할 내용은, 성공회대학교가 1914년에 개교하여 100주년을 맞이하여, 1914년부터 세계성공회의 변화와 흐름을 굵직하게 집어보고 있습니다. 그 내용은 네가지 영역에서, 과거 한 세기 동안 세계성공회의 역사를 다루는데, (1) 식민주의, 흡수, 탈식화와 자치; (2) 평신도 세례 사목, 교단주의와 에큐메니칼 운동; (3) 이데올로기, 그것이 자본주의, 맑스주의, 신자유주의, 서구의 ‘포스트모던’; (4) 평화만들기와 화해 (여기서 한반도 평화를 담고싶다). 강연자의 강연 주제는 과거나 현재의 식민주의, 교단주의, 거짓 이데올로기, 전쟁 등으로부터 벗어나는 해방을 말하고 있습니다. 강연자는 특히 ‘세례’를 강조하는데, 세례가 단지 교회적 관심에 국한되지 않고, 더 넓은 정치적, 사회적, 경제적 관심 영역 이 둘 사이에서 위의 네가지 영역들이 중요하며 상호 연결되어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세계성공회의 신학과 교회현장을 과거를 돌이켜보면서, 미래지향적으로 해석하여 방향과 비젼을 제시하고 있어 신부님들께 적극 강추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