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교회소식 춘천나눔의 집 6월 공동체 모임 안내 입니다.

춘천나눔의 집 6월 공동체 모임 안내 입니다.

280
0
공유

6월 공동체모임 안내

 

세월호 참사사건과 지방선거로 일상의 삶이 모두 잠잠해졌습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살아가고 있고 고통은 이어지고 세계는 무정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사건이 있던 날 우리 나눔의집은 ‘첫 공동체총회’를 열었었지요.

사람의 목숨이 돈벌이의 수단이 되어버렸고, 재난시스템은 우왕좌왕하며 책임자들이 뒤로 물러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21세기 과학기술과 인류문명이 발달했다고는 하지만 삐뚤어진 가치관으로 무용지물 되는 현실을 넋놓고 바라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물질적인 풍요가 우리를 재난으로부터 구원하지 못하는 비상식적인 사회를 다시 온전하게 변혁해야 할 과제가 우리 공동체에 있다고 보여집니다.

 

나눔의집 영성(부활의 증인, 기도, 공동체, 노동, 투쟁, 가난)을 사회로 확장해보고자 ‘사회적 영성 사랑방’을 작년부터 시작했습니다. 올 해 2차 기획을 하고 공동체의 기틀을 다지는 ‘사회적 영성 사랑방’이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지난 5월 모임때 ‘가난’을 화두로 기획해 보는 ‘사회적 영성 사랑방’을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우리들이 생각하는만큼 ‘가난’을 이해하는 깊이가 달라지리라 믿습니다. 그래서 우리들의 대화는 매우 중요합니다.

마침 지인으로부터 몇 년 전에 푸른영상이 제작한 ‘기찻길 옆 공부방’ 다큐영상을 받았습니다.

가난한 이들과 함께 했던 사람들이 이제는 스스로 가난한 삶, 공동체의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우리들을 되돌아보고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좋은 영상물입니다. 함께 관람하며 우리들이 생각하는 ‘가난’, 우리들이 살고있는 ‘가난’, 우리들이 살고싶은 ‘가난’에 대하여 이야기나누고 싶습니다.

 

□ 일 시 : 2014년 6월 18일(수) 오후7시

□ 장 소 : 춘천나눔의집

□ 준 비 : 음식 1가지씩 가져오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