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미분류 홀리넷 컨텐츠 보강방안에 대한 고민

홀리넷 컨텐츠 보강방안에 대한 고민

605
0
공유

커뮤니티의 생명은 방문자 확보를 통한 꾸준한 글등록과, 의미있는 컨텐츠 확보라 생각합니다.
 
교회건 어디건 우선은 모여야 무엇을 할 수 있는 것처럼 온라인 커뮤니티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일정 수준의 회원(최소 1000명 이상)이 있어야 하고 그 회원을 꾸준히 유지 할 수 있는 장소와 컨텐츠가 필요합니다. 현재는 워낙에 빈약한 회원 기반과 (교회회원 80명, 일반회원 40명) 컨텐츠 확보의 어려움으로 최소한의 운영조차 어려운 상황이며, 아직은 초기라는 것으로 위안을 삼지만, 현 상황을 타개할 뾰족한 대책도 없는 관계로 마냥 여유를 부릴 수만도 없어 보입니다.
 
우선은 의미있는 운영 보다는, 자생력을 가질 수 있는 수준까지 올리는데 촛점을 맞추었으면 합니다.  자생력은 결국 회원 확보에서 시작 할 수 밖에 없으므로 이부분에 대한 적극적인 제안과 노력을 통해 외형 불리기를 했으면 합니다. 어떻게 컨텐츠를 확보할 것인지, 그것을 꾸준히 유지할 방법과 일반인에게 홍보할 방법을 찾았으면 합니다.
 
 
참고로 저는 개인적으로 아주 단순한(뻔한) 흐름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하나는 성직자 및 무게감 있는 분의 다양한 글을 꾸준히 등록하는 것이고
(성공회의 가치와 함께 실질적인 영적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칼럼의 추가)
 
♠ 두번재는 일반 개인들의 가벼운 생활나눔 및 소소한 소식 제공 입니다.
-수다(?)를 통한 가까운 관계와 하나의 유대감을 형성
-성공회 신문등의 컨텐츠를 꾸준히 게시
 
♠ 세번째는 자료실(및 쇼핑몰등)을 통한 실제적인 편리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필요에 의해서 방문을 유도
 
(이중에서 제가 할 수 있는것이 별로 없는게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