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교회소식 2009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성탄예배

2009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성탄예배

697
0
공유

대한성공회 정의평화사제단(이하 정평단)이 포함된 ‘2009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성탄예배위원회’가 성탄절날 용산에서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성탄예배를 가집니다. 정평단의 최은식 사제가 집례하고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의 권오성 총무가 설교를 맡은 이 날 예배에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

아래는 정평단에서 보내는 안내문 전문 
 

 
이 시대 민중의 아픔이 서린 곳, 용산에서 아기 예수 나심을 선포하다! 

어느덧 예수님의 이 땅 오심을 기쁨으로 맞이하는 성탄절이 다가옵니다. 그러나 정작 고난받는 이들에게는 기쁨과 함께할 수 있는 성탄절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기쁨보다는 좌절과 아픔으로 맞이해야 하는 성탄절이지 않을까! 
 
 지난 11일(금)에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제 2회 생명평화기도회’를 잘 마칠 수가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함께 기도하고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정의평화사제단은 성탄절을 맞이하여,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 성탄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다음과 같이 그리스도교 형제자매들과 더불어 성탄예배를 준비하고 참여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성탄예배가 끝난 후에는 정의평화사제단 송년모임을 갖고자 합니다. 
 
 성탄행사로 분주하고 바쁜 일정을 보내실 줄 압니다. 또한 가족과 함께해야 할 소중한 시간일 줄 압니다. 그럼에도 황량하게 버려진 용산참사의 희생자들과 더불어 성탄의 의미를 나누고자 마련된 이 자리에 조그만 정성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2009, 사랑 나눔, 평화 섬김!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성탄예배 
 
 ○ 때 : 2009. 12. 25. (금) 오후 3시
○ 곳 : 용산 남일당 참사현장
○ 주관 : 2009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성탄예배 준비위원회
○ 참가단체 : 교회개혁실천연대/기독교사회선교연대회의/EYC/KSCF/고난받는이들과함께하는모임/기독교도시빈민선교협의회/기독교환경운동연대/기장생명선교연대/새시대목회자모임/(인천)생명평화기독연대/생명평화전북기독인연대/생명평화연대/아름다운생명/영등포산업선교회/예장일하는예수회/한국교회인권센터/한국기독청년학생연합회)/성공회정의평화사제단/예수살기/전국목회자정의평화실천협의회/정의평화를위한기독인연대/통일시대평화누리/희년토지정의실천운동/
 
○ 집례 : 최은식 신부, 설교 : 권오성 총무
○ 회비 : 10,000원 
 
 
 
성공회 정의평화사제단 회장 최은식 신부